K-NOVEL 제4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개최
상태바
K-NOVEL 제4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개최
  • 이혜원
  • 승인 2019.08.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MBC플러스, 대한민국 웹 소설과 영상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K-NOVEL 제4회 대한민국창작소설 공모대전 개최
▲K-NOVEL 제4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포스터(사진제공=스토리야)
▲K-NOVEL 제4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포스터(사진제공=스토리야)

기간: 2019년 09월 01일(일) ~ 10월 31일(목)

응모 자격: 누구나 참여 가능 (단, 타 공모전 수상작과 선 계약된 작품은 수상작에서 제외)

공모부문: 장르 제한 없음 (단, 성인물은 작품 등록 시 반드시 19금 체크)

분량: 공백 포함 10만 자 이상(필수), 20회 이상 연재(권장)

참여방법: '스토리야' 연재작 → 공모전 출품작 변경 가능 / 신규작품의 경우, '스토리야'의 연재란에 연재 (작품 생성 시 K-NOVEL 공모전 출품 체크)

예선심사: 2019년 11월 01일(금) ~ 11월 31일(토)

본선심사: 2019년 12월 01일(일) ~ 12월 20일(금)

결과 발표: 2019년 12월 23일 (월, 예정)

[미디어라인=이혜원 기자]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이하 한작협)와 MBC플러스가 웹 소설과 영상 콘텐츠의 발전 및 우수 작품 발굴을 위해 상호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1일부터 'K-NOVEL 제4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을 공동 개최한다.

MBC플러스는 MBC에브리원, 올더케이팝 등 강력한 영상플랫폼을 소유하고 있으며, 한작협은 그동안 수많은 DB를 확보 관리해 왔다. 이 두 기업이 이번에 상호협력을 체결하여 공모대전을 열게 된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 콘텐츠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웹 소설을 더욱 부흥시키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웹 소설의 세계화에 이바지함이 목적이다.

본 공모대전에는 타 공모전 수상작과 선 계약된 작품을 제외하고는 어떤 작품으로든 응모 가능하며, 개인이 아닌 팀으로도 공동창작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스토리야 및 타 사이트의 기존 연재작, 타 공모전에 냈던 작품을 다시 출품하는 것 역시 허용된다. 출품 작품에 장르 제한은 없지만, 성인물의 경우 반드시 19금 체크를 해야 한다. 나중에라도 '청소년 불가' 내용이 나올 경우 19금 체크가 불가피하다. 공백 포함 10만 자 이상이라는 분량을 지켜야 하고, 20회 이상의 연재가 권장된다. 공모대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스토리야'에서 연재 중이던 작품을 공모전 출품작으로 변경하거나, 신규 작품을 '스토리야'에 등록하면 된다. 단, 신규 작품의 경우 작품 생성 시 K-NOVEL 공모전 출품에 체크해야만 공모대전에 등록된다. 또한 1인(혹은 1팀)당 출품 작품의 수는 3작품까지로 제한된다. 공모대전은 2019년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고, 결과는 12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영상 콘텐츠 가능 우수 작품은 MBC플러스에서 영상으로 제작하며, 수상작 외에도 출간 가능한 작품을 선별해 출간 지원한다.

이번 공모대전의 주관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작가단체인 한작협이 운영하는 '스토리야'로, 이미 3차례의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과 1차례의 카카오페이지 신인작가 공모전을 주관하면서, 120여 편의 수상작을 발굴해 낸 곳이다. 또한 스토리야는 배출해낸 수상작을 네이버와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 등 많은 플랫폼에 론칭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