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기자회견] 최용수 서울 감독 “휴식기때 팀을 재정비 해야겠다.”
상태바
[현장 기자회견] 최용수 서울 감독 “휴식기때 팀을 재정비 해야겠다.”
  • 김기현
  • 승인 2019.09.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C서울 최용수 감독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FC서울 최용수 감독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미디어라인=김기현 기자] 지난 1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8라운드에서 전북에게 0-2로 패했다. 이번 패배로 서울은 위태로운 3위를 지켜내고 있다.

- 오늘 경기 소감은.

▲홈 경기 홈팬들에게 원하는 승리를 못한게 아쉽다. 경험이 부족한 친구들이 전반전 운영이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 소극적이고 움직이지 못한 부분이 2실점 하게 된 것 같다. 

A매치 휴식기간에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해야 될 것 같다. 후반전에는 적극적으로 한부분이 있었다. 전북이라는 팀을 상대로 물러서면 안된다. 더 과감하게 해야된다. 후반전에는 그런 부분을 보여줘서 좋았다. 현재 팀이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선수들이 발전하는 단계이다 본인들이 잘 느꼈을 것이다. 이번 휴식기에 남은 10경기에서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목표 달성 여부가 달라질 것 같다.


-A매치 휴식기에 어떤부분을 준비할 것인가.

▲수비에 많은 문제점이 많다. 수비 조직력과 강화에 신경을 쓸 것이다. 그리고 주세종 선수와 이명주선수가 합류하는 부분이 있어서 다시 정비하겠다. 경기 조율이나 운영을 더 매끄럽게 할 수 있다. 우리 선수들이 많이 지쳐있다. 이번 휴식기에 시간을 잘 보내야 될 것 같다. 

- 후반전에 변화가 잘 한 것 같다. 그에대한 생각은.

▲전반전에 소극적인 모습에 좀 화가 났었다. 후반전에는 적극적인 압박과 움직임 자신감 등이 살아나서 만족한다. 결과가 안따라 준건 아쉽다. 많이 아쉽지만 우리 선수들은 이런 경기를 통해서 본인들이 발전하는데 기회를 잡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