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10월 A매치 명단 발표, 손흥민 평양 간다. 남태희 부상 복귀.. 이재익 최초 발탁
상태바
벤투호 10월 A매치 명단 발표, 손흥민 평양 간다. 남태희 부상 복귀.. 이재익 최초 발탁
  • 김기현
  • 승인 2019.10.0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라인=김기현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지역예선 북한과 한조가 되었을 때 관심은 대표팀이 평양원정을 가는 것이었다. 벤투감독을 비롯한 대표팀 선수들은 평양을 가게 되었다. 

▲파울루 벤투감독 명단발표를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파울루 벤투감독 명단발표를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파울루 벤투 감독(포르투칼)이 이끄는 남자축구국가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지역예선에 나서기위한 다시 한번 모인다. 벤투 감독은 지난 30일 월요일 축구회관에서 대표팀 명단 발표를 했다. 

지난 투르크메니스탄 전에 승리를 함으로써 상쾌한 출발을 할 수 있었다. 이번 스리랑카와 북한과의 2연전 역시 승리를 해야되는 우리 대표팀이 되어야 한다. 이번 명단에 포함된 선수들은 10월 7일 파주 NFC(대표팀트레이닝 센터)에 소집해 미팅과 훈련을 할 것이다.

스리랑카(FIFA랭킹 202위)와는 오는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르고 북한(FIFA랭킹 113위)과는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를 것이다.  

▲대한민국 남자국가 대표팀 주장 손흥민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남자국가 대표팀 주장 손흥민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이번 대표팀의 평양행은 FIFA(국제축구연맹)와 AFC(아시아축구연맹)도 주목하는 부분이 있었다. 지난 2010 남아공 월드컵 최종예선때 박지성이 이끄는 대표팀도 북한과 한조가 되어 평양 원정에 갈 수 있었으나 정치적으로 관계가 좋지 않아 제 3국인 중국 상하이에서 대결을 했었다. 이번엔 손흥민이 이끄는 대표팀은 이변이 없는 이상 평양에서 경기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는 대표팀의 평양행을 앞두고 육로로 갈것인가 중국을 경유해서 갈것인가 역시 주목이 되는 부분이다. 많은 축구 관계자들은 정치적 상황을 봤을 때 육로로 가는 것이 불가능 한건 아니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대표팀 명단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계속해서 새로운 얼굴도 보이면서 벤투 감독의 옥석가리기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벤투 감독의 초 황태자로 손꼽힌 남태희(알 사드)가 복귀하고 이번 U-20 월드컵 주전 수비수로 활약한 이재익(알라이얀)이 처음 발탁 되었다. 지난 1차전때 처음 소집된 이동경(울산현대)역시 포함이 되었다.

유럽파로는 캡틴 손흥민(토트넘훗스퍼)을 비롯한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이재성(홀슈타인 킬)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이강인(발렌시아CF) 백승호(SV다름슈타트)가 포함되었다. 

이외 해외파 선수들은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에버그란데) 이재익(알라이얀) 황인범(벤쿠버 화이트캡스) 나상호(FC도쿄) 정우영(알 사드) 김신욱(상하이 선화)

국내 K리그 선수로는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이용 권경원 김진수(전북현대) 홍철(수원삼성) 김문환(부산아이파크) 이동경(울산현대) 가 포함 되었다. 

이번 명단에도 이승우(신트트라위던)는 포함되지 않았으며 K리그에서 활약하는 문선민(전북현대)은 이번에도 아쉬움을 남겼다. 울산현대의 상승세를 이끄는 김보경(울산현대)의 탈락도 아쉬운 부분이다. 

▲벤투호 10월 A매치 명단(사진=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캡쳐)
▲벤투호 10월 A매치 명단(사진=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캡쳐)

대한민국 VS 스리랑카 10월 10일 목요일 20:00 
화성종합경기타운 주 경기장

대한민국 VS 북한 10월15일 화요일 17:30
평양 김일성경기장 

10월 스리랑카 북한 2연전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25명)

GK(골키퍼): 김승규 조현우 구성윤

DF(수비수): 김영권 김민재 박지수 권경원 이재익 홍철 김진수 이용 김문환

MF(미드필더): 정우영 남태희 백승호 황인범 이강인 권창훈 이재성 이동경 손흥민 황희찬 나상호 

FW(공격수): 김신욱 황의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