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기업 면접 보고 취업하세요."...일자리 박람회 성료
상태바
충주시, "기업 면접 보고 취업하세요."...일자리 박람회 성료
  • 도형윤
  • 승인 2019.11.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취업난 해소 방안 모색
▲'2019 제2회 충주 일자리 박람회' (사진=도형윤 기자)
▲'2019 제2회 충주 일자리 박람회' (사진=도형윤 기자)

[미디어라인=도형윤 기자] 지난달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충주시와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충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제2회 충주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는 30개의 기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고 8개의 기업이 부스에서 설명회가 열렸다. 또한 면접을 진행하면서 일자리와 관련한 질의응답이 쏟아졌다. 또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체험활동에는 타로적성검사를 통해 연애·적성·직업·인생계획 등 미래에 대해 알아보고 고민을 토로할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VR을 통한 실제 가상면접이 이루어졌다. 

장치를 착용하면 미리 만들어 놓은 면접 예상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안경 화면 속에는 면접관 2명과 함께 하는 면접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작성대, 교통대학교 국비교육과정, 보건소 등 여러 부스를 통해 지원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했다.

지원자격은 각 기업별로 상이하지만 대부분 고등학교를 졸업한(이하 '고졸') 경력자이다. 그러나 일부 회사에서는 고졸은 군 입대 여부로 병역 복무를 이행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일부 고등학생들은 졸업하자마자 취업을 원해 일자리를 탐색하는 과정이었지만 개인적인 이유만으로 제한이 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충주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고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