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확충'과 '공정사회 투명채용'의 장이 마련되다.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상태바
'청년 일자리 확충'과 '공정사회 투명채용'의 장이 마련되다.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 박정수
  • 승인 2020.01.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의 삶의 질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들을 중심으로 채용해 나가는 것이 목표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가 열리는 서울 양재AT센터 전시장 입구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가 열리는 서울 양재AT센터 전시장 입구 (사진=박정수 기자)

[미디어라인=박정수 기자] 기획재정부(장관 홍남기)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원장 김유찬)이 주관하며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와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후원하는 2020 공공기관 채용박람회가 지난 1월 8일 수요일부터 1월 9일 목요일까지 서울 양재동 양재AT센터 제 1,2전시장 및 세계로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 개최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을 비롯하여 총 14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였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의 채용효과 극대화와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 확보에 그 목적을 둔다.

1월 8일의 개막식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이목희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개회사하는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 겸 경제부총리
▲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개회사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사진=박정수 기자)

홍 부총리는 개회사를 통해, '혁신성장을 이끌어갈 연구인력, 에너지 및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등 국민들의 삶의 질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들을 중심으로 채용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공정의 가치를 더욱 확고히 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에도 더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공기관 취업 우수사례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총 6명의 우수사례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구직/취업 과정에서 있었던 노고에 대하여 격려하였다.

▲ 공공기관 취업 우수사례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 공공기관 취업 우수사례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사진=박정수 기자)

총 14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통하여 문재인 정부의 '청년일자리 확충 정책'이 성공하고, 아울러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90년대생 청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