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과 기아대책, 'LG화학 대학생 멘토단 2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LG화학과 기아대책, 'LG화학 대학생 멘토단 2기 발대식' 개최
  • 구민수
  • 승인 2019.05.0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꿈을 키우는 LG'의 기업이념 실현
LG화학 대학생 멘토단 2기 사진구민수 기자
▲LG화학 대학생 멘토단 2기 (사진=구민수 기자)

[미디어라인=구민수 기자] LG화학은 지난 3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화학 대학생 멘토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60명의 대학생이 단원으로 위촉됐다. 위촉된 단원은 각 대학교에서 화학과 관련된 학과를 전공하면서 교육봉사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으로 서류와 면접을 거쳐 합격한 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한 해 동안 LG화학에서 운영하는 체험장을 비롯해 전국의 각 급 학교에서 멘토로 활동하며 화학실험을 진행한다.


멘토 역량 교육사진 구민수 기자
▲멘토 역량 교육(사진= 구민수 기자)

이날 행사는 멘토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3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는 '멘토 임명식 및 선서식'을 비롯해 앞으로 어떻게 활동이 진행되는지 소개했다. 2부는 권태용 강사(한국교육리더십센터)가 'LG화학 대학생 교육 멘토단 2기 사전교육'이라는 주제로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멘토로서 어떻게 학생들을 대해야하는지 강의했다. 3부는 LG화학 ‘화학놀이터’에서 실제로 운영되는 '전기자동차 만들기', '태양광 조명등 만들기', '공기정화 화분 만들기', 그리고 '사람을 살리는 실험-영양소 검출&라바램프 만들기'를 멘토들이 직접 실험해봤다. 특히 이 4가지 실험 모두 '지속가능한 개발'이라는 교육 목적에 맞춰 기획되었다는 것에 있어 큰 의미가 있다.


화학 놀이터 전기자동차 만들기 사진구민수 기자
▲화학 놀이터 '전기자동차 만들기' (사진=구민수 기자)

한편, 행사 마무리 시간에 이루어진 멘토들의 소감 발표를 통해 당일 강연 행사의 기쁨과 함께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강동훈 멘토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멘토로서 어떻게 학생들을 지도 할지부터 직접 실험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며 "오늘 발대식에서 멘토 선서를 한 것처럼 멘토로서 부끄럽지 않은 단원이 되고 싶고 함께 활동 할 조원들과 함께 열심히 활동하고 싶습니다”고 자신감 있는 포부를 밝혔다. 성유진 멘토는 "사실 저는 이번 'LG화학 대학생 멘토단'이 첫 대외활동입니다. 기대도 많이 되고 조금 두렵기도 했는데 오늘 발대식에 참가해보니 정말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며 "오늘 예비 실험을 통해서 저도 많은 것을 배웠고 얼른 아이들에게도 화학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또 막내인 제게 먼저 다가와준 언니, 오빠들에게 감사하고 함께 활동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고 멘토단에 합류한 소감을 전했다. 

'LG화학 대학생 멘토단'은 '젊은 꿈을 키우는 LG'의 기업이념에 따라 지난 2018년에 창단하여, 각 지역별로 학생들이 화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화학놀이터', '화학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LG화학 대학생 멘토단 2기'는 오는 16일 서울 도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대전, 익산, 여수, 오창, 대산 등 전국의 초중등학생들에게 화학과 관련한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