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쌀 기부금 1천만원 전달
상태바
장근석, 쌀 기부금 1천만원 전달
  • 이주영
  • 승인 2019.01.2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근석사진제공트리제이컴퍼니
▲장근석(사진제공=트리제이컴퍼니)

[미디어라인 = 이주영 기자] 최근 영화배우 장근석이 기해년을 맞이하며 ‘함께하는 사랑밭’ 단체에 쌀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한 것이 화제이다.

장근석은 5년 이상 ‘함께하는 사랑밭’ 단체와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기부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얼굴 없는 천사’라 불리며, 뒤에서 꾸준하고 묵묵하게 기부를 해왔다.

기부금으로 구매한 쌀은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와 인천의 저소득 가정에 전달되었으며, 쌀을 받은 한 어르신은 연말연초 즈음이 되면 쌀이 다 떨어져 걱정이었는데, 걱정을 한시름 덜을 수 있게 되었다며, ‘함께하는 사랑밭’과 배우 장근석에게 감사를 전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6년 11월, 권태일 목사가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람을 도와주고자 설립한 사회복지 NGO이다. 현재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에 지부가 있으며,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실행한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연말 쌀 기부금으로 올해 많은 저소득 가정들이 희망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역시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으며, 해당 기부금이 이웃들에게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근석은 지난해 초에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드라마 이후, 국내에서는 큰 행보를 보이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