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 “경제 독립으로 가는 길”
상태바
존리 “경제 독립으로 가는 길”
  • 이소희
  • 승인 2019.01.27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라인=이소희 기자]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지난 23일에 개최된 제12회 대학생 리더십아카데미의 첫날 두번째 연사로 나서며 경제 독립으로 가는 길에 대한 강연을 했다.

존리 대표는 청년들이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주식과 같은 투자 행위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강연 후 진행된 개별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이 선택한 금융인의 삶에 대한 후회는 없다고 말하며 한국인들이 높은 부가가치와 절대적인 필요성을 지닌 금융에 대해 관심을 갖고 금융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밝혔다.

하지만 한국은 금융문맹 상황이기 때문에 청년들 역시 잘못된 금융 지식들을 가지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그는 청년들의 금융습관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최근 청년들 사이에 유행으로 퍼진, 투자와는 거리가 멀고 오히려 소비를 유도하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금융습관을 비판했다.

이에 대해 청년들이 “낭비하지 말고, 희망을 가지고, 자본주의적인 생각하기”의 세 가지 금융습관을 반드시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청년들이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면 좋을지에 대한 질문에서는 “항상 돈에
대해 생각하고, 돈으로 투자를 해봐라”라고 답하며 “이는 기술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