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순 “동일성과 차이”
상태바
최장순 “동일성과 차이”
  • 이소희
  • 승인 2019.01.27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라인=이소희 기자]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는 지난 23일에 개최된 제12회 대학생 리더십아카데미의 첫날 네번째 연사로 나서며 “동일성과 차이”에 대한 강연을 했다.

강연 후 최장순 대표와 진행한 개별 인터뷰에서 그는 그의 저서 ‘기획자의 습관’에서 강조한 ‘기획’이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행해지는 사소한 일”이라는 것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의 헤어스타일이나 립스틱 컬러의 변화를 알아차리고 한마디의 따뜻한 말을 해주는 것조차 기획의 일환이라는 것이다.

이어 ‘기획’은 자신이 상대방을 대하는 태도를 변화시키게 하고, 자기만의 색깔을 만들어주는 의미있는 행위라고 말하며 청년들 자신을 대체 불가능한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기획의 힘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신을 위해 반드시 실천하고 있는 습관이 있냐는 질문에 “동료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문서화된 자료나 이미지 검색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본인만의 브랜딩 철학에 대한 질문에는 “브랜드는 인터널 브랜딩의 과정을 거쳐 사회적 합의를 만들어 내 공동체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한다”고 대답했다.

그리고 광고 및 마케팅 분야의 직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본인다운 개성을 가져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조언을
했다.

마지막으로 최장순 대표는 “힘들다고 인식하는 순간 에너지는 소진된다. 버티다보면 반드시 기회가 온다. 그러므로 지치지 말자”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청년들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