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스페인과의 숨막히는 흥분의 한판승
상태바
러시아, 스페인과의 숨막히는 흥분의 한판승
  • admin
  • 승인 2018.07.02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뻐하는 러시아 대표팀 사진제공뉴시스
▲기뻐하는 러시아 대표팀 (사진제공=뉴시스)

[미디어라인=구경모 기자] 2일(한국시간)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와 스페인의 대결에서 러시아가 스페인을 누르고 승리의 기쁨을 맞이했다. 

러시아는 다섯 명의 수비수를 세워 스페인의 공격을 철저히 방어했다. 스페인은 점유율을 늘리며 상대 러시아 선수들의 라인을 끌어 올리길 유도했지만 러시아 선수들은 자신들의 위치를 지키며 공간을 허용하지 않았다.

그 결과 전반에 선제골을 기록하긴 했으나 이는 러시아의 자책골이었고 단 한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전반 막판 피케의 어이없는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을 허용하며 실점했다.

러시아 선수들은 스페인 선수들의 패스를 잘 따라다니며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었다. 이날 러시아 선수들은 총 146km라는 어마어마한 양을 뛰었다. 스페인 선수들에게 공간을 내주지 않기 위한 필살의 노력이었다. 누구 하나 지치게 되어 멈칫하는 순간 스페인에 뒷공간을 허용하기 때문에 러시아 선수들은 스페인 선수들이 패스 미스를 하는 순간을 끈질기게 따라다니며 노렸다.

그리고 역습으로 연결시켰다. 러시아의 골로빈은 연장까지 총 15km를 뛰는 괴물같은 저력을 보여줬다. 러시아 선수들의 승리를 향한 집념이 이뤄낸 결과다.

스페인은 이날 패배로 2002년 대한민국을 포함해 개최국에게 단 한 번의 승리를 거두지 못한다는 징크스를 이어 나갔다. 그리고 유독 월드컵에서 승부차기에 약한 모습을 보이며 무릎을 꿇어야 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러시아는 스페인과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머쥐며 8강행 열차에 탑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