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기 예능 프로그램 ‘청춘유니’, iQIYI서 방영
상태바
중국 인기 예능 프로그램 ‘청춘유니’, iQIYI서 방영
  • 이주영
  • 승인 2019.02.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유니 포스터사진제공iQIYI
▲청춘유니 포스터(사진제공=iQIYI)

[미디어라인=이주영 기자] 최근에 청년 분발 예능프로그램 ‘청춘유니’가 중국 아이치이(iQIYI) 동영상 사이트에서 방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훈련생 요명명(姚明明), 덩차오우위안(邓超元), 야오치(姚弛)도 ‘아이돌 실력파’의 소질로 인해 한일에 풍파를 일으키고 있다. 중국 실력파 연예인 장이씽, Jolin Cai, 디에잇의 출연으로 해외에서도 이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청춘유니’는 ‘차이나드림’의 이념을 담아 중국 청년들의 과감한 추몽 정신을 세계에 과시하고 있다.

현재 중국은 해외 훈련생들에게 인기를 끌던 과정과 결별한 지 오래다.

그들은 훈련생 시장을 기세 등등하게 진행하는 가운데 또한 뛰어난 재능을 과시하고 있다. ‘청춘유니’는 이런 바탕에서 나온 훌륭한 결과물이지만 다른 스타 육성 프로그램과 달리 ‘노력할수록 훌륭하다’는 취지로 훈련생들의 꿈을 펼쳐보면서 중국 현대 청년들이 예술을 추구하는 것도 반영된 결과이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이 예능프로그램은 ‘예능’과 ‘품덕’을 혁신적으로 결합해 옥석혼효의 훈련생시장에 ‘실력은 물론 왜 이 무대에 서느냐’는 반성의 메시지를 던지는 등 사회적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청춘유니’는 제목 그대로 훈련생들의 발랄하고 눈부신 이미지와 그들의 노력, 활발, 단결 등 뛰어난 자질을 남김없이 보여주기도 했다. 4개월간의 훈련기간 동안 프로그램은 이 훈련생들의 실력과 심성을 비약적으로 성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스크린 앞에 있는 시청자들에게 꿈은 이루기가 쉽지 않지만 두려워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비로소 희망이 보인다 것을 깨닫게 해줬다.

‘노력할수록 훌륭하다’, 중국 예능이 중국 특색의 태도를 융합해 중국 청년의 추몽 정신을 세계에 과시한다. ‘청춘유니’는 아이치이(iQIYI)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8:00에 인기리에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