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출간…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상태바
비즈니스북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출간…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김현수
  • 승인 2019.02.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찰스 두히그의 ‘습관의 힘’을 뛰어넘는 최고의 책”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표지사진제공비즈니스북스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표지(사진제공=비즈니스북스)

[미디어라인=김현수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고교 시절 촉망받던 야구선수였던 저자 제임스 클리어. 그는 연습 중 한순간의 사고로 심정지가 세 번 일어나고 걸을 수조차 없게 된다. 아무것도 할 수 없던 그가 선택한 건 절망에 빠지는 대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을 찾아 그것을 반복하는 것이었다. 그 후 매일 걷기 연습을 해서 6개월 만에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었고 6년 후에는 대학 최고 남자 선수가 되었다.

제임스 클리어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전 세계에 알리는 최고의 자기계발 전문가가 되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생물학, 뇌과학, 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집약해서 습관 하나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한다.

저자 제임스 클리어는 어떤 습관을 자신의 무기로 만들기 위해서는 딱 네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고 한다. 바로 ‘행동 변화의 4가지 법칙’인데, 모든 습관은 분명하고(제1법칙), 매력적이고(제2법칙), 쉽고(제3법칙), 만족스러워야(제4법칙) 한다는 것이다. 저자가 소개한 방법은 특별한 의지력 없이 지금 현재 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돕는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출간 즉시 미국 전역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아마존, ‘뉴욕 타임스’, ‘포브스’ 등 각종 언론매체는 물론 기업체에서도 큰 반향을 이끌어냈다. 특히 그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초청받아 선보인 강연은 지금까지 크게 회자되고 있다. 또한 저자는 이 책에서 세계 최초로 인지과학과 행동과학을 통합해 습관을 설명하였는데 ‘월스트리트 저널’, ‘워싱턴 포스트’ 등 미국의 저명한 매체들은 습관에 관한 최고의 수작이라는 서평을 줄이어 내놓았다.

인생의 나락에서 극적으로 회복됐던 저자에게 ‘아주 작은 습관’이란 마지막 기회이자 구원의 열쇠였다. 매일의 소소한 일들이 대수롭지 않아 보였지만 하나하나 쌓이니 그에게 상상하지 못했던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비즈니스북스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늘 조금씩 달라지고 싶지만 방법을 찾지 못해 헤매는 사람들, 인생의 도약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실용 팁을 제시하는 책이라며 당신도 저자처럼 아주 작은 습관의 기적을 온몸으로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